카테고리 없음

동성로한의원 사고 직후 통증이 느껴져서 힘들다면

대구점 후한의원 치료에 정성을 담다 2025. 4. 7. 10:36

 

 

동성로한의원 사고 직후 통증이 느껴져서 힘들 때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무섭다’는 말이 있듯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초기에는 자각하기가 어렵고 방치했다간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교통사고 환자들은 당장 사고로 인한 충격에 정신이 없어 통증을 잘 인지하지 못하다가 사고 발생 일주일이 지나면서 목, 어깨 통증에서 시작해 허리 통증, 무릎 통증 등의 전신 증상을 호소하며 뒤늦게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동성로한의원에서는 말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증상이 심해져 통증은 물론 어지럼증, 두통, 소화불량, 손발 저림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악화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절대 약한 사고일지라도 방치하거나 안일하게 넘겨선 안되며 조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정도가 경미한 수준이었다 해도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고 초반에 진단받고 치료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동성로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순간적으로 몸에 충격이 가해지고 전신이 경직되므로 근육과 인대, 관절은 물론 경추, 척추 등 근골격계 전반에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는 목덜미의 뻐근함, 손발의 저림, 허리 통증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통증 외에도 소화장애, 메슥거림, 이명, 우울증, 불안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목 통증입니다. 목 통증은 경추 인대와 근골격계 손상이 원인일 확률이 높다고 동성로한의원에서는 말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면 갑작스러운 충격에 머리를 지탱하는 목뼈가 앞뒤로 강하게 흔들리며 자극받기 쉽습니다. 이 과정에서 목 주변 인대와 근육, 신경이 손상될 수 있고 목뼈 즉, 경추 사이를 지나는 척추 신경을 건드릴 경우엔 두통, 목 통증, 허리 통증, 구역질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됨으로 추나요법과 같은 한방치료로 조속히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동성로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적정 시기는 일반적으로 사고 후 약 5주~12주까지입니다. 이때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면 호전이 더디거나 만성화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사고 후 3개월까지는 절대 안정과 집중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한 한방치료법으로서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받고 긴장된 근골격을 풀어주기 위해 추나요법, 약침 주사, 부항, 뜸 요법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근육의 염증 치료를 위한 침, 뜸, 부항 치료와 함께 어혈제거 및 다양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과 한방치료들은 인체의 어혈을 풀어주면서 기혈의 순환을 도모하여 기운을 북돋고 면역력을 높여줌으로써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동성로한의원에서는 말합니다.




교통사고 치료는 미루면 미룰수록 신체 내부 손상이 커지고 회복도 더디기 때문에 조기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방치하면 질환이 만성화될 수 있지만, 사고 직후 꾸준히 몸 상태를 체크하고 체질·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충분히 회복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질 뿐, 자연 치유될 가능성은 현저히 낮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