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비만다이어트 꾸준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동성로비만다이어트 꾸준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날씨가 풀리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본격적인 동성로비만다이어트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빠지지 않고 오히려 몸이 무겁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한의학에서 말하는 습담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습담증은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대사 기능이 저하되는 상태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의 2/3를 차지하는 체액, 즉 진액이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병리적으로 변형된 상태가 바로 습담입니다.
습담이 오래 지속되면 몸속에서 대사 장애를 일으켜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습담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주요 증상으로는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기억력 감퇴, 가슴이 답답하고 목에 가래가 끓는 듯한 느낌, 소화불량과 변비-설사의 반복, 손발 저림과 부종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증후군까지 이어질 수 있어 동성로비만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습담증이 있는 경우 무리하게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해도 차도가 없습니다. 습담을 먼저 제거하여 몸의 대사 기능을 정상화시킨 뒤에 체중 감량을 진행해야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굶거나 잘못된 다이어트를 반복하면 오히려 습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방 치료를 통해 습담증을 개선하고 몸속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건강한 체중감량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올 봄에는 내 몸에 습담증이 있는지 점검하고, 제대로 된 한방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동성로비만다이어트를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고도비만인 사람은 초반에 생각보다 안 빠지니까 쉽게 좌절하는데 원래 초반에는 잘 안되고, 반대로 생각해보면 처음에만 어렵고 갈수록 쉬워지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 자녀의 키 성장은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입니다. 잘 먹는 데 편식하는 경우, 늦게 자려고 하는 경우, 비만인 경우 등 모두 키 성장과 관련한 고민들입니다. 특히 부모가 키가 작을 경우, 그 고민은 더욱 커지기 마련인데요. 비만이란 실제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이 과잉 축적된 상태’를 말합니다. 어린 시기의 소아청소년 비만이 결국 성인 비만으로까지 이어질 확률은 거의 50~80%에 달합니다. 아시다시피 소아청소년 비만은 체내의 지방 세포수 자체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방이 축적된 상태는 다시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하는 중요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경우, 동성로비만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비만의 정도는 흔히 사용하는 체질량지수(BMI)로 평가할 수 있는데, 2018년 대한비만학회 기준에 의하면 1~3단계로 구분하며 3단계 비만(BMI 35이상)을 고도비만이라 부릅니다. 고도비만 환자는 인체의 세포 사이 사이에 지방 세포가 증가하면서 신체 각 기관의 기능이 저하되어 소화불량, 대사 능력 저하, 혈액순환 저하, 무릎관절의 손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질병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체형의 변화로 인해 우울증, 자존감 저하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사례도 많아져 동성로비만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운동 부족, 야식이나 폭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 임신과 출산, 각종 질병 등 사람에 따라 고도비만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때문에 현재 자신의 체형과 비만의 단계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원인에 맞는 감량 계획을 세우고 한방요법을 통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